2013년 2월 12일 화요일

구원받을 성도들이 받을 부활 & 하나님의교회

<출처:엘로히스트 中>

비록 두 가지 부활이 있지만, 성경에서는 '부활'이라고 하면 대개 구원받을 성도들에게 허락된 부활을 가리키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여기서도 성도들이 받을 생명의 부활을 그냥 '부활'이라고 부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스도 안에 있는 성도들이 소망하는 부활은 어떤 것일까요?

그리스도의 피로 말리암아 구원 받을 성도들은 원래 살던 하늘 본향으로 영광 중에 돌아가게 될 것이며, 육신의 모습이 아닌 잃어버렸던 천사의 모습으로 다시 변하게 됩니다.

이렇게 천사의 모습으로 다시 변화되는 것을 성경에서 부활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예수님께서는 성도들이 부활하게 되면 천사들과 같아진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마 22:30 " 부활 때에는 장가도 아니가고 시집도 아니가고 하늘에 있는 천사들과 같으니라..."

눅 20:36 " 저희는 다시 죽을 수도 없나니 이는 천사와 동등이요 부활의 자녀로써 하나님의 자녀임이니라..."

성경이 증거하는 부활은 썩어 없어질 육신의 부활이 아니라 썩지 아니할 신령한 몸 곧 잃어버렸던 천사의 형상을 다시 입는 것입니다.

그래서 성경은 현재 우리의 모습은 육의 몸 곧 아담과 같이 흙에 속한 자의 형상이지만, 부활 때에는 육의 몸을 입는 것이 아니라 신령한 몸 곧 하늘에 속한 자의 형상을 입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고전 15:44~49 " 육의 몸으로 심고 신령한 몸으로 다시 사나니 육의 몸이 있은즉 또 신령한 몸이 있느니라... 우리가 흙에 속한 자의 형상을 입은 것같이 또한 하늘에 속한 자의 형상을 입으리라..."

하늘에 속한 자의 형상이 무엇이겠습니까?

하늘에 있는 천사들과 같은 형상을 뜻합니다.

즉 우리가 구원받아 천국으로 돌아간다면  천사들과 같은 형상을 입게 된다는 말씀입니다.

그렇다면 하늘에 있는 천사들의 형상은 어떠할까요?

하나님께서는 예수님의 부활을 통해 이미 그 답을 우리에게 알려주셨습니다.

예수님의 부활은 장래 우리가 받을 부활을 미리 보여주신 본이였던 것입니다.

그래서 성경은 구원 받을 성도들이 그리스도의 영광의 몸과 같이 변화 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빌 3:20~21 " 오직 우리의 시민권은 하늘에 있는지라 거기로서 구원하는 자 곧 주 예수 그리스도를 기다리노니 그가 만물을 자기에게 복종케 하실 수 있는 자의 역사로 우리의 낮은 몸을 자기 영광의 몸의 형체와 같이 변케 하시리라..."

부활하신 예수님께서는 다메섹 노상에서 사울(사도바울)에게 사람으로서는 능히 볼 수 없는 태양빛 이상의 광채와 같은 능력의 빛으로 나타나기도 하셨고(행22:6) 밧모섬에서는 사도 요한에게 "그의 눈은 불꽃 같고 그의 발은 풀무에 단련한 빛난 주석 같고 그의 음성은 많은 물 소리와 같으며 그 오른손에 일곱 별이 있고 그 입에서 좌우에 날선 검이 나오고 그 얼굴은 해가 힘있게 비취것(계1:12~16) 같은 무서운 광경으로 나타나기도 하셨습니다.

또한 때로는 믿지 못하는 제자들을 위해 우리와 똑같은 형상으로 나타내 보이기도 하셨습니다.(요 20:20,27)

즉, 예수님께서는 우리 인간이 가히 짐작할 수 없는 영광의 모습으로 부활하셨고, 원하시면 얼마든지 육신의 모습으로 나타나실 수 있는 능력을 지니셨던 것입니다.

우리가 부활하게 되면 이 같은 놀라운 능력의 몸을 갖게 됩니다.

얼마나 영광스럽고 감사한 일입니까~~


하나님을 믿는 성도라 한다면 반드시 믿어야 하는 부활입니다.


이사실을 알려주시고, 전하신 분이 누구실까요?

하나님의교회를 창립하시고, 부활의 소식을 알려주신 안상홍님이십니다.

댓글 1개:

  1. 우리에게 부활의 산 소망을 허락해 주시고 부활을 약속하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답글삭제